-
일본 오사카 여행, 숙소를 어디에 잡을까? 난바? 우메다?여행 2023. 2. 7. 10:26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숙소를 어디에 잡을지 고민을 했다. 여기저기 보면서 선택한 곳은 두곳. 난바와 우메다이다. 난바와 우메다는 장단점이 분명한 곳이다.
도톤보리 거리 우선 난바는 도톤보리가 있는 그야말로 관광지이다. 유명한 도톤보리 거리를 보기위해서 난바는 꼭 오게된다. 그리고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들어오는 열차가 난바에서 내리게 된다. 숙소를 난바에 잡으면 첫날에 공항에서 숙소로 가는 것과 마지막날 숙소에서 공항으로 가는 것이 편리하다.
난바는 관광지라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이다. 밤 늦게까지 관광객들과 술집, 식당들이 영업해서 주변이 시끄러울 수 있다.
우메다 공중정원 우메다는 교토, 나라, 고베등을 갈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이다. 관광지는 아니고 일반 사무실이 많아서 일본의 직장인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오사카 여행에서 교토, 나라, 고베 여행 계획이 있다면 우메다도 괜찮은 선택이다. 난바에 숙소를 잡아도 교토,나라,고베를 가려면 우메다까지 와야 한다. 우메다 공중정원, 펩파이브 등의 볼거리도 있다.
햅파이브 쇼핑몰, 관람차 우메다는 비즈니스 호텔이 많아서 난바보다는 방사이즈가 작아 보인다. 혼자하는 여행이라면 상관없지만 2인 이상이면 좀 더 넓은 난바쪽이 좋을 수도 있다. 특히 한 방에서 3인이상 자려고 한다면 우메다 쪽에는 방이 없을 수도 있다. 방 사이즈와 방 가격은 천차만별이니 꼭 그렇다는 것은 아니지만 검색해보니 대부분 그랬다.
오사카 관광국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한 번 둘러볼만 하다.
OSAKA INFO
오사카 관광국 공식 WEB사이트. 매력 넘치는 명소나 시즌별 이벤트 등을 소개합니다.
osaka-info.jp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사카여행, 숙소가 난바라면? 난바 근처에 있는 볼만한 것들에 대해 알아보자 (0) 2023.02.09 오사카 주유 패스로 알찬 여행하기 - 1일권으로 오사카 시내 여행 (2) 2023.02.08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 시내로 들어가기. 뭘타고 들어갈까? 낭만? 가성비? 당신의 선택은? (0) 2023.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