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엑셀 꿀팁 20가지
    프로그램 2021. 2. 1. 10:24

    엑셀에서 알아두면 좋은 꿀팁을 모았습니다. Excel 2010 버전 기준입니다.

    1. 한 번의 클릭으로 모두 선택

    Ctrl + A 를 사용하여 모두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고 있을 수 있지만 아래 스크린 샷에 표시된 것처럼 왼쪽상단 모서리 버튼을 한 번만 클릭하면 모든 데이터가 선택된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2. 대량으로 Excel 파일 열기

    처리해야 할 파일이 여러 개 있을 때 파일을 하나씩 여는 대신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파일을 열 수있는 편리한 방법이 있습니다. 열려는 파일을 선택한 다음 키보드의 Enter 키를 누르면 모든 파일이 동시에 열립니다.

     

    3. 다른 Excel 파일 간 이동

    다른 스프레드 시트를 열면 때로는 잘못된 시트에서 작업하면 전체 프로젝트가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파일간에 이동하는 것은 정말 성가신 일입니다. Ctrl + Tab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파일간에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면 정말 편합니다!

     

    4. 새 바로 가기 메뉴 만들기

    일반적으로 상단 메뉴에는 저장, 입력 취소 및 입력 반복의 세 가지 바로 가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복사 및 잘라내기와 같은 더 많은 바로 가기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File-> Options-> Quick Access Toolbar, 왼쪽 열에서 오른쪽으로 잘라 내기 및 복사를 추가하고 저장합니다. 상단 메뉴에 두 개의 단축키가 더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셀에 대각선 추가

    예를 들어 주소 목록을 만들 때 행과 열의 다른 속성을 구분하기 위해 첫 번째 셀에 대각선 링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홈-> 글꼴->테두리는 셀의 다른 테두리를 변경하고 다른 색상을 추가 할 수도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테두리를 클릭하면 대각선과 같은 더 많은 놀라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고 저장하세요. 이제 즉시 만들 수 있습니다.

    6. 하나 이상의 새 행 또는 열 추가

    하나의 새 행 또는 열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고있을 수 있지만이 작업을 X 번 반복하여 이들 중 하나 이상을 삽입해야하는 경우 실제로 많은 시간을 낭비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X 행 또는 열을 위 또는 왼쪽에 추가하려는 경우 X 행 또는 열 (X는 두 개 이상임)을 끌어서 선택하는 것입니다. 강조 표시된 행 또는 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드롭 다운 메뉴에서 삽입을 선택합니다. 새 행은 처음 선택한 행 위 또는 열 왼쪽에 삽입됩니다.

     

    7. 셀에서 데이터를 빠르게 이동 및 복사

    스프레드 시트에서 데이터의 한 열을 이동하려는 경우 빠른 방법은 데이터를 선택하고 포인터를 테두리로 이동 한 다음 십자 화살표 아이콘으로 바뀌면 드래그하여 열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입니다. 데이터를 복사하려면 드래그하기 전에 Ctrl 버튼을 눌러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새 열은 선택한 모든 데이터를 복사합니다.

     

    8. 빈 셀을 빠르게 삭제

    여러 가지 이유로 일부 기본 데이터는 비어 있습니다. 특히 평균 값을 계산할 때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항목을 삭제해야하는 경우 빠른 방법은 모든 빈 셀을 필터링하고 한 번의 클릭으로 삭제하는 것입니다. 필터링하려는 열을 선택하고 데이터-> 필터로 이동 한 다음 아래쪽 버튼이 표시된 후 모두 선택을 실행 취소 한 다음 마지막 옵션 인 공백을 선택합니다. 모든 빈 셀이 즉시 표시됩니다. 홈으로 돌아가 직접 삭제를 클릭하면 모든 항목이 제거됩니다.

     

     

    9. 와일드 카드로 모호한 검색

    바로 가기 Ctrl + F를 사용하여 빠른 검색을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고있을 수 있지만 모호한 검색을 활성화하기 위해 Excel 스프레드 시트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기본 와일드 카드 (물음표 및 별표)가 있습니다. 목표 결과가 확실하지 않을 때 사용됩니다. 물음표는 하나의 문자를 나타내고 별표는 하나 이상의 문자를 나타냅니다. 대상 결과로 물음표 및 별표를 검색해야하는 경우 웨이브 라인을 앞에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10. 열에 고유 한 값 생성

    필터의 주요 기능을 알고 있지만 열의 데이터에서 고유 한 값을 필터링해야 할 때 반복적으로 적용되는 고급 필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열을 클릭하여 선택하고 데이터-> 고급으로 이동합니다.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스크린 샷에 표시된대로 두 번째 빨간색 직사각형 영역과 일치해야하는 다른 위치에 복사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값을 입력하거나 영역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대상 위치를 지정합니다. 이 예에서는 C 열에서 고유 한 연령을 생성하여 E 열에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고유 한 레코드만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E 열에 표시되는 고유 값은 C의 원본 데이터와 대조 될 수 있으므로 다른 위치로 복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11. 데이터 유효성 검사 기능으로 입력 제한

    데이터의 유효성을 유지하기 위해 때때로 입력 값을 제한하고 추가 단계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제공해야합니다. 예를 들어,이 시트의 연령은 정수 여야하며이 설문 조사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18 세에서 60 세 사이 여야합니다. 이 연령 범위를 벗어난 데이터가 입력되지 않도록하려면 데이터-> 데이터 유효성 검사-> 설정으로 이동하여 조건을 입력하고 메시지 입력으로 이동하여“정수로 나이를 입력하십시오. 18에서 60까지. " 사용자는이 영역에 포인터를 걸면이 프롬프트가 표시되고 입력 된 정보가 규정되지 않은 경우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12. Ctrl + 화살표 버튼을 사용한 빠른 탐색

    키보드에서 Ctrl +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면 시트의 가장자리로 다른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맨 아래 줄로 이동하려면 Ctrl + 아래쪽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13. 행에서 열로 데이터 전치

    더 나은 디스플레이를 얻기 위해 데이터를 전치하려는 경우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모든 데이터를 다시 입력하는 것이 Paste에서 Transpose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마지막으로해야 할 일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옮김하려는 영역을 복사하고 포인터를 다른 빈 위치로 이동합니다. Home-> Paste-> Transpose로 이동하십시오.이 기능은 데이터를 먼저 복사 할 때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14. 철저히 데이터 숨기기

    거의 모든 사용자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숨기기 기능을 선택하여 데이터를 숨기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데이터가 조금만 있으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완전히 숨기는 가장 쉽고 쉬운 방법은 셀 서식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영역을 선택하고 Home-> Font-> Open Format Cells-> Number Tab-> Custom-> Type ;;; ->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영역의 모든 값이 표시되지 않으며 기능 버튼 옆의 미리보기 영역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15. &로 텍스트 작성

    &를 사용하는 방법을 아는 한 복잡한 공식은 불필요합니다. 이 기호로 텍스트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텍스트가 다른 네 개의 열이 있지만 한 셀에서 하나의 값으로 구성하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먼저 구성 결과를 표시 할 셀을 찾고 아래 스크린 샷과 같이 &와 함께 공식을 사용합니다. Enter를 클릭하십시오. B2, C2, D2 의 모든 텍스트가 함께 E2에 작성됩니다.

    16. 텍스트의 대소 문자 변환

    여기에 공유 된 모든 트릭으로 복잡한 공식을 피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UPPER, LOWER 및 PROPER와 같이 다양한 목적으로 텍스트를 변환 할 수있는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공식이 여전히 있습니다. UPPER는 모든 문자를 대문자로, LOWER는 텍스트를 모두 소문자로 변경할 수 있으며 PROPER는 단어의 첫 번째 문자 만 대문자로 표시합니다.

     

    17. 0으로 시작하는 입력 값

    입력 값이 0으로 시작하면 Excel은 기본적으로 0을 삭제합니다. 셀 서식을 재설정하는 대신 그림과 같이 첫 번째 0 앞에 작은 따옴표를 추가하면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18. 자동 고침으로 복잡한 용어 입력 속도 향상

    동일한 값을 반복해야하고 입력이 복잡한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텍스트를 올바른 텍스트로 바꾸는 자동 고침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Z로 대체 할 수있는 내 이름 Liza Brown을 가져옵니다. 따라서 LZ를 입력 할 때마다 Liza Brown으로 자동 수정됩니다. File-> Options-> Proofing-> AutoCorrect Options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빨간색 사각형 영역에 올바른 텍스트로 텍스트 바꾸기를 입력합니다.

     

    19. 한 번의 클릭으로 더 많은 상태 얻기

    대부분의 사용자는 평균 및 합계 값과 같은 Excel 시트 하단에서 데이터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와 같이 포인터를 하단 탭으로 이동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더 많은 상태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20. 두 번 클릭하여 시트 이름 바꾸기

    시트 이름을 바꾸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대부분의 사용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이름 바꾸기를 선택하므로 실제로 많은 시간이 낭비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두 번 클릭 한 다음 직접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