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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racter Creator 4, HEADSHOT을 이용한 마동석 모델링 - 3
    그래픽공부 2023. 2. 7. 10:54

    2편에 이어서 계속 작업합니다. 이번에는 체형을 편경해보겠습니다. 현재는 아주 마른 마동석씨의 모습입니다.

    너무 추워보여서 우선 옷을 입혀보겠습니다. 역시 왼쪽 content 창에서 Cloth를 선택하면 여러가지 기본 의상이 있습니다.

    옷을 입히니깐 또 느낌이 다르네요. 이제 체형을 조절해보겠습니다. modify에서 actor - body - full body로 갑니다.

     

    Body Fat B에서 파라미터를 올려서 살을 찌우고 Head - Full Head 에서 Head Scale을 조절합니다. 마동석씨는 역시 넓은 어깨가 트레이드 마크인데요. 어깨도 조절해봅니다. 

     

    Actor - Body - Shoulder 에서 width A를 최대로 넣었습니다. 최대는 50인데 조금 모자라서 100을 숫자로 입력했습니다. 파라미터 슬라이드 바와 상관없이 숫자 입력이 되네요. 넒은 어깨를 보니 느낌이 옵니다. 다리길이도 조금 조정하였습니다.

    Edit Facial에서 표정을 바꿔봤습니다. 마동석씨는 역시 화난 표정이 어울립니다. 가장 비슷한것 같은 각도에서 찍어봤습니다. 표정별로 느낌이 다르니 여러가지 표정을 적용해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표정도 이렇게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CC4의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스테이지 조명을 변경하고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봅니다. 애니메이션 역시 Content - Animation 에서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도 간단하게 적용해보니 캐릭터가 살아 숨쉬는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보니 또 뭔가 부족한 부분도 보이네요. 

     

    간단하게 CC4와 HEADSHOT플러그인을 이용한 캐릭터 모델링을 진행해봤습니다. 빠른 작업시간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캐릭터를 만들어보니 재미도 있었구요. 다른 캐릭터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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