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 JavaScript 프레임워크 TOP 6
    프로그램 2021. 6. 5. 23:35

    1. ReactJS

    React 는 가장 인기있는 프레임워크 입니다. 2003년에 페이스 북에서 시작하여 네이티브 개발에 활용했습니다. 재사용 가능한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프로그래머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것도 장점입니다. 누군가에게 물어볼 수 있다는 것은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합니다. React는 단일 페이지 애플리케이션 (SPA), 크로스 플랫폼 개발 및 소규모 비즈니스 앱 생성에 좋은 선택입니다.

    ReactJS 특징

    1. 대부분의 기기에서 UI 개발이 가능합니다.
    2. React 앱은 각각 고유 한 액세스, 논리 및 제어가있는 여러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3. 단방향 데이터 흐름을 따릅니다.
    4. JSX 파일을 사용하여 앱의 코드를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AngularJS

    Angular 는 다목적 프레임 워크입니다. CLI, TypeScript 지원, 양방향 데이터 바인딩 종속성 주입, 지시문, MVC 등을 지원합니다. 상대적으로 심플한 React와 Vue의 등장으로 인해 Angular는 인기가 약간 시들었습니다.그러나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을 기획하고 있다면 완벽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AngularJS 특징

    1. AngularJS의 양방향 데이터 바인딩은 DOM과 모델 간의 동기화를 관리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2. 많은 기본 제공 서비스가 있습니다. XMLHttpRequests를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HTTP를 사용합니다.
    3. 내장 지시문을 제공합니다.
    4. 개발자가 앱을 개발하고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의존성 주입(dependency injection)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3. VueJS 

    Vue 는 애플리케이션의 프런트 엔드를 구축하기위한 프레임 워크입니다. 자세한 설명서가 있으며 재사용 가능성, TypeScript을 지원하고 무엇보다 배우기가 쉽습니다. 과도한 유연성은 단점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Vue의 주요 이점은 MVP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VueJS 특징

    1. 가상 DOM을 사용합니다.
    2. HTML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3. 사용자 지정 재사용 가능한 요소를 만들 수있는 많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4. 데이터 바인딩 기능을 통해 HTML 속성에 값을 할당하고 스타일을 변경하고 클래스를 설정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4. EmberJS 

    EmberJS 는 광범위한 웹 애플리케이션 생성을 위한 오픈 소스 자바스크립트 프레임 워크입니다. EmberJS는 매우 적응력이 뛰어나고 유연한 프레임 워크입니다. 프로그래머에게 다양한 구성 요소와 레이아웃 및 자체 백엔드 아키텍처를 제공하여 HTML 태그를 빌드하기 위한 모든 도구를 제공합니다.

    EmberJS 특징

    1. 오픈 소스
    2. 재사용 및 유지 관리가 가능한 JavaScript 앱을 빌드하는 데 사용됩니다.
    3. HTML과 CSS를 개발 모델의 중심으로 활용합니다.
    4. Ember Inspector 도구는 Ember 앱의 디버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콘텐츠가 수정되면 모든 항목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는 템플릿을 사용합니다.

    5. BackBoneJS 라이브러리

    BackboneJS 는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클라이언트 측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구조화하는데 도움이되는 JS 라이브러리입니다. Backbone.js는 데이터를 모델로, DOM을 뷰로 추상화하고 이벤트에 바인딩하는 MVC 프레임 워크를 제공합니다. BackboneJS 라이브러리는 더 적은 코드로 더 나은 디자인을 찾고 있다면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앱의 코드가 엉망이되지 않도록 이벤트를 통해 통신합니다. Backbone으로 빌드된 앱의 코드는 간단하고 멋지며 유지 관리가 더 쉽습니다.

    Backbone.js 기능

    1. 원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및 프론트엔드 JavaScript 기능 구축에 적합합니다.
    2. 클라이언트 측 웹 앱을 빌드하기 위해 모델, 라우터, 보기 등의 블록 세트를 제공합니다.
    3. jQuery에 대한 부드러운 의존성과 Underscore.js에 대한 확고한 의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4. 잘 정의되고 조직화된 형식으로 모바일 앱을 빌드 할 수 있습니다.
    5. 무료 및 오픈 소스입니다. 100 개 이상의 사용 가능한 확장이 있습니다.

    6. Meteor.JS 프레임 워크

    MeteorJS 는 널리 사용되는 백엔드 JavaScript 프레임 워크 중 하나입니다. Meteor의 핵심 개념은 짧은 시간에 백엔드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론트 엔드 개발자는 PHP, Python 등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바꾸지 않고도 Meteor로 백엔드를 개발 할 수 있습니다. 

    Meteor JS 기능

    1. 웹, 모바일 및 데스크톱 앱에 동일한 코드를 사용합니다.
    2. 오픈 소스 IDevE를 가지고 있으며 실시간 웹 애플리케이션의 설계를 허용합니다.
    3. 웹 앱 빌드를위한 풀 스택 기능을 제공합니다.
    4. Backbone.js, Bootstrap 등과 같은 유명한 프레임 워크를 위한 필수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5. 내장 라이브 브라우저 리로딩 기능이 있습니다.

    어떤 프레임워크를 선택해야 할까요?

    모든 것에 완벽한 프레임 워크는 없습니다. 각 프로젝트는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 선택은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 프레임 워크에는 고유 한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어떤 프레임 워크에 필요한 기능이 있는지 파악해야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