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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티 Bolt 시작하기 (1) - 비개발자들을 위한 비주얼 스크립팅
    유니티공부 2021. 2. 8. 16:04

    유니티는 멀티플랫폼 게임엔진입니다. 유니티에서 만든 게임은 안드로이드, 아이폰, PC 등 다양한 기기로 export가 가능합니다. 하나의 소스로 멀티기기를 지원하는 점에서 많은 개발사에서 유니티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유니티의 사용언어는 C#, 자바스트립트 입니다. 기존 개발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도 유니티의 장점입니다. 

    그러면 유니티로 게임을 개발하려면 C# 또는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해야 할까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몰라도 게임개발이 가능할까요? 유니티는 비개발자들을 위한 비주얼 스크립팅 Bolt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유료 패키지였는데 유니티에서 인수하여 무료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유니티에서 볼트를 사용하려면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 Bolt를 내 에셋에 추가해야 합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

     

    에셋스토어

    여러분의 작업에 필요한 베스트 에셋을 찾아보세요. 유니티 에셋스토어가 2D, 3D 모델, SDK, 템플릿, 툴 등 여러분의 콘텐츠 제작에 날개를 달아줄 다양한 에셋을 제공합니다.

    assetstore.unity.com

    유니티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에 상단 검색창에서 Bolt로 검색을 합니다. 

    unity technologies에서 제공하는 Bolt를 선택하고 내 에셋에 추가합니다. 

    유니티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상단메뉴에 Window - Package Manager를 선택하고 Packages에서 My Assets를 선택하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에셋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에셋스토어에서 추가한 Bolt패키지를 선택하여 오른쪽 하단에 Import를 클릭합니다.

    유니티 상단 메뉴 Tools에서 Install Bolt를 클릭하면 Bolt패키지를 import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패키지를 로딩하면 볼트 셋업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는 네이밍 방식을 선택합니다. Programmer Naming을 선택하면 기존의 유니티 네이밍과 동일한 네이밍을 사용합니다.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하다면 Programmer Naming을 선택하고 그렇지 않다면 Human Naming을 선택합니다.

    어셈블리 옵션과 타입 옵션을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이제 Bolt 패키지 임포트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에는 Bolt를 이용한 비쥬얼 스크립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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