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엘런머스크를 고소하다
요약
1. 트위터가 엘런머스크를 고소함
2. 악의적인 트윗(밈)으로 트위터에 손해를 입혔다고 주장
3. 밈이 법정싸움의 결정적 증거가 될지 관전 포인트
엘런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중단하겠다고 했을때 트위터는 포기하지 않았다. 트위터는 인수 계약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은 엘런머스크를 고소했다. 트위터 봇에 대한 머스크의 우려가 부당하다고 주장한다.
트위터는 내부 데이터를 넘겨주었지만 머스크는 정보가 불충분하다고 주장하고 트위터 봇에 대한 공개적인 분노를 표출했고 인수 중단 선언에 이르렀다.
트위터는 변덕스러운 억만장자가 마음을 바꾸고 회사를 망치고 운영을 방해하고 주주 가치를 파괴하고 떠나버렸다고 했다. 소송에 대해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아이러니 하다"고 했다.
트위터 소송에는 법적인 서류보다 더 많은 트위터 사진이 있다고 한다. 머스크가 악의적으로 행동했음을 증명하기 위해 머스크의 트윗 이미지를 넣었다고 한다. 여기에는 트위터 CEO Parag Agrawal이 스팸계정 차단에 대한 트윗에 "똥" 이모티콘으로 답장한 이미지도 있다.
또한 소송문에는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에 대한 밈 이미지를 업로드한 트윗 이미지도 포함시켰다. 이 밈 이미지에는 "그들은 내가 트위터를 살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 그들은 봇 정보를 공개하지 않을 것 입니다. 이제 그들은 내가 법정에서 트위터를 사도록 강요하고 싶어합니다. 이제 법원에서 봇 정보를 공개해야 합니다" 라는 텍스트와 점점 크게 웃고 있는 엘런머스크의 사진이 담겨있다.
엘런머스크와 트위터의 양쪽의견이 팽팽하게 맞서서 결국 법정에서 결정될 것 같다. 엘런머스크의 말대로 그들이 법정에서 트위터를 사도록 강요당할 것인지, 정말로 트위터가 봇 정보를 감추고 있을지 앞으로 지켜봐야 겠다.